여행 및 답사

2019 중국 허난(하남)성 정저우(정주)시 덩펑(등봉) 소림사 탑림과 숭산

gold iris 2020. 4. 17. 15:37

 

 

 

 

 

 

 

 

 

 

 

 

 

 

 

2019.05.21. 중국 허난(하남)성 정저우(정주)시 덩펑(등봉) 소림사를 둘러본 후에, 소림사 탑림을 보고, 숭산도 조금 걸어보았습니다.

탑림은 소림사의 고승들의 승탑입니다. 역시 우리나라의 승탑과는 모양새가 다릅니다. 명망이 높은 큰 스님일수록 탑의 규모가 크답니다.

사진은 없는데, 자동차, 비행기 등이 조각된 승탑이 있었습니다. 1960년대 문화대혁명때 홍군이 소림사를 불태우려 하는 것을 자신도 같이 불태우라면서 항거하여, 끝까지 막아낸 스님의 승탑이랍니다.

역시 날이 더워 걷기에 힘이 들었습니다.

달마대사가 9년간 면벽수행했다는 동굴이 멀찍이 보입니다.

 

로프웨이로 숭산에 올랐습니다.

숭산은 5악중 하나입니다. 동쪽 태산, 서쪽 화산, 남쪽 형산, 북쪽 항산, 중앙이 숭산입니다. 그래서 중악묘도 있습니다. 중악의 산신령을 모신 곳입니다. 도교적 모습으로 황하 중류를 바탕으로 생각한 것이겠지요.

로프웨이에서 내려 조금 걸으니, 잔도가 나옵니다. 현기증이 나서 잔도를 걸어가기가 힘듭니다. 결국 간신히 숭산의 모습 사진 몇 장만 찍고, 남편만 다녀오라고 하고는 시원한 콜라를 마시며 쉬었습니다. 잔도는 무서워서 걸을 수가 없네요. 아마도 앞으로 중국 황산도 가기 어려울듯 합니다. 잔도때문에...

숭산이 아주 높은 산도 아니고, 암석이 드러난 것으로 보아, 오랜시간 침식된 산지로 생각됩니다.

소림사의 탑림도 대단한 유물이고, 숭산의 경치도 대단합니다. 아주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