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4

솔거미술관

2025.05.20.5명이 소산 박대성 작품을 보기 위해 경주 엑스포 공원 안에 있는 솔거미술관으로 갔습니다.날씨가 갑자기 한여름이네요. 햇볕이 쨍쨍~소산 박대성의 작품들이 있고, 최성원의 《관념산수》전도 진행되고 있습니다.소산의 작품을 처음 보는 일행들은 감탄을 금치 못합니다.소산의 작품은 6개월에 한 번씩 작품이 교체 전시 된답니다.또한 항상 다른 전시도 병행되는데, 이번에는 최성원의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관념산수"라고 하면 조선 전기의 산수화를 생각하겠지만, 아주 모던한 살짝 추상적인 산수화군요. 좋습니다.솔거미술관은 언제가도 좋습니다.

전시 14:09:16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천마의 궁전

2025.05.20.솔거미술관을 본 후, 천마의 궁전을 찾아 갔습니다.날이 한여름처럼 뜨겁습니다.공원입장권에 포함된 것이라 크게 기대를 안 했는데, 좋습니다. 우리나라 미디어아트가 아무래도 수준이 높은 것 같습니다.천상열차분야지도ㆍ성덕대왕신종ㆍ삼국유사ㆍ삼국사기 등을 주제로 작품들을 만들어놨습니다.기대를 안 했는데, 재밌게 보고 나왔습니다.

전시 13:48:39

국립항공박물관

2025.05.22.김포공항에 내려서 친구들을 만나러 가기 전에 국립항공박물관에 들렀습니다.무엇을 전시했을지 늘 궁금했습니다 ㅎㅎ김포공항 바로 옆에 있어서 탑승시간에 여유가 있으면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을 듯합니다.● 항공역사관(세계의 항공 역사, 대한민국의 항공 역사● 항공산업관(항공 산업의 분야와 위상, 항공 운송 산업과 공항)● 항공생활관(항공 기술 발전과 미래 생활)으로 구성되어 있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옥상 전망대로 갈 수 있습니다.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도 있습니다.친구들과의 약속 시간에 늦을 것 같아서, 서둘러 보았네요. 다음 기회에 한 번 더 봐야겠습니다.

전시 11:09:02

상상해 : 귀스타브 도레가 만든 세계 - 국립세계문자박물관

2025.05.22.귀스타브 도레(1832~1883)의 판화전을 한다기에 비행기를 타고 인천 송도로 향했습니다.박물관 근처에 사는 친구, 연수구에 사는 친구, 양재동에 사는 친구도 같이 보자고 했지요.연수구에 사는 친구는 패키지 여행으로 스페인에 갔다가 어제 도착했다며, 집에 와서 한숨 자고 약속 장소에 나온 거라네요. 어쩐지 얼굴이 푸석... 4명이 파스타ㆍ리조토ㆍ피자ㆍ샐러드를 시켰는데,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스페인에 다녀 온 연수구에 사는 친구가 자기 동네에 왔으니, 자기가 밥을 산다고 해서, 그러라고 했네요 ㅎㅎ잠시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다가 도레 전을 보러 갔습니다.우리끼리 한바퀴 둘러보았는데, 곧 도슨트 해설을 한다고 알려주기에, 해설을 들었습니다.도슨트는 자원봉사자가 아니고 직원이라고 하시네요..

전시 10:3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