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니키 드 생팔 전 - 마즈다 컬렉션

gold iris 2018. 10. 26. 20:05

2018.09.18. 서울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니키 드 생팔 전을 보았습니다. 

2015년 10월에 친구들과 나오시마에 갔을 때 베네세 하우스 정원에서 니키 드 생팔의 조각을 같이 보고 사진도 찍은 기억이 나서, 친구들에게 전시회를 보겠냐고 했더니, 콜!

그래서 저는 SRT를 타고 수서역에서 내려 예당으로 갔습니다. 

2시에 교회에서 볼 일 보고 오는 친구를 만나서 얘기를 하다가, 4시에 예당 서예박물관에서 볼 일 끝내고 나오는 친구와 합류. 

3명이 니키 드 생팔 전을 보았습니다. 나오시마에서 볼 때는 누구 작품인지도 몰랐다고 하면서...

니키 드 생팔은 정말 미인입니다. 모델도 했었지요. 어릴때의 트라우마를 잘 견뎌내고 멋진 작품들을 만들어냈습니다. 저는 니나 시리즈가 마음에 드네요. 예쁘기만한 여자가 아니라 우람한 생명력을 가진 모성을 보여주는 니나들!!! 쿠사마 야요이와 함께 얘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작품들을 보고 나오니, 6시에 교회 볼 일을 보고 오는 또 다른 친구와 합류. 4명이서 모차르트에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그 곳은 처음인데 맛이 괜찮더군요. 사람이 많아서 커피는 테라로사에 가서 마셨습니다. 

얘기를 하다가 기차 시간이 되어서, 저는 다시 수서역으로. SRT를 타고 부산으로 왔지요. 밤 12시가 넘어서 집에 들어왔습니다.ㅎㅎ

친구도 좋고, 전시도 좋고... 너그러운 남편덕에 잘 다녀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