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라스트 콘서트 - 루이지 코지 감독

gold iris 2021. 1. 3. 12:09

2021.01.03.에 보았습니다. 역시 거실극장에서지요.
1976년 작품이고, 1977년에 개봉했다니, 아마도 제가 대학교 1학년때 봤음직합니다. 그때 엄청나게 재미있게 봤다는 기억이 남아있습니다.
2013년 3월에 프랑스에 패키지여행을 갔을때, 가끔 한 테이블에 앉아 같이 식사하던 일행이 자신은 옛날에 "라스트 콘서트"를 보고, 몽생미셸에 꼭 가보고 싶어서 이 상품을 택했다고 했었습니다. 저는 바닷가라는 것만 기억이 나고, 그곳이 몽생미셸인줄은 몰랐지요.
오늘 44년만에 다시 영화를 보니, 몽생미셸이 첫장면에서 나오고, 거기서 남녀주인공이 만나네요ㅎㅎ
몽생미셸 장면을 보니, 스텔라가 병원에서 나와, 걸어내려가는 곳도 어디인지 짐작이 갑니다. 지금은 그 골목이 많은 기념품상점이 있는 곳인데, 그때는 한적했네요.
70년대에는 젊은 여주인공이 갑자기 죽게 될때는 백혈병으로 줄거리를 설정했었습니다. "러브스토리"도 그렇고. 지금이야 백혈병도 완치 가능한 경우가 많지요.
저도 프랑스 여행 상품을 고를때, 몽생미셸을 최우선으로 해서 정했었습니다. 나머지 여행지는 덤이라는 생각으로. 역시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제가 상상한 이상의 프랑스 여행이었습니다.
오늘도 옛날 영화를 보며 제가 갔던 곳을 떠올려봤습니다.